각종정보모음


출산휴가 급여 신청방법 알아보아요 (최신)




최근 젊은 사람을 출산을 포기한 세대라고도 부르는 것을 들었습니다. 경제적 여건이나 기타 사정으로 인해 출산을 포기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심지어 딩크족이라고 하여 결혼은 하지만 아이는 갖지 않는다는 젊은 부부도 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지속적으로 줄어가는 출산률에 대한 대책으로 출산장려 정책들을 많이 내고 있습니다. 그 중 출산을 기피하는 요인 중 하나인 출산으로 인한 무급휴직에 대한 방안인 출산휴가 급여 정책입니다.



아무래도 출산을 하기 전도 그렇지만 하고 난 후에 바로 일을 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장 일을 못하게 되어 경제적 상황이 힘들어집니다.



그에대한 일환인 것이 바로 위에서 언급한 출산휴가 급여 지급 제도 입니다. 


오늘은 출산휴가 급여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출산휴가 급여 신청은 근로 형태에 상관없이 할 수 있습니다. 계약직, 정규직에 관계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출산휴가 급여 신청방법으로 직접 방문하는 방법과 인터넷을 통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출산휴가 급여 신청을 하는데 직접 방문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인터넷을 통한 출산휴가 급여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고용보험 홈페이지 메인화면 입니다.


출산휴가 급여를 신청하기 위해서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개인회원 서비스를 클릭해 주세요.


개인회원 서비스에서 모성보호급여 신청을 클릭하시면 출산휴가 급여 신청이 진행 됩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는 회원가입을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가입이 되어있으면 로그인 해주시고 아니면 회원가입부터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출산휴가 급여 신청은 로그인만 하면 쉽게 신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로그인 하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출산휴가 급여 신청방법 마지막 단계 입니다. 바로 신청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비어있는 정보를 양식에 맞춰 작성해 주시고 신청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출산휴가 급여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