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모음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자격 안내 (간단)





무더운 여름 날씨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올해 휴가는 어디로 갈지 다들 결정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정부에서는 기업과 함께 근로자들의 휴가비를 지원해주는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바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입니다.


여름휴가를 준비할 때 항상 걱정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휴가비 입니다. 성수기가 아니라도 놀러가면 돈이 많이 드는 것은 피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성수기인 여름 시즌에는 바가지 요금을 당하기 일쑤기 때문에 돈걱정이 안날래야 안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 있기에 근로자는 든든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 그대로 근로자들의 휴가철 드는 비용을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기업과 근로자가 여행적립금을 조성한 후 정부의 추가 지원을 받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전용 온라인몰에서 사용가능한 40만원 적립포인트에 대해 근로자가 20만원을 내고 기업이 10만원, 정부가 10만원을 내주게 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개인이 단독으로 신청할 수는 없습니다. 기업과 함께 여행 적립금을 조성해야 하니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연간 1일 노동시간 2위인 한국은 삶의 질에 대한 만족도가 26위로 낮고 일과 생활의 균형이 잘 맞지 않습니다. 심지어 휴가사용에도 제약이 어느정도 남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 정말 좋은 프로젝트인 것 같습니다.

한국은 프랑스, 독일, 일본에 비해서 휴가일수가 현저히 작은가하면 관광산업 매출 내국인 비중이 현저히 낮습니다. 그렇기에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프랑스의 경우 휴가일수가 30일로 한국의 무려 두 배나 된다니 놀라운 사실입니다. 대한민국도 곧 휴가일도 많아지고 자유롭게 휴가를 다닐 수 있는 문화가 자리잡았으면 합니다. 휴가지원사업의 긍정적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직장 내 휴가문화가 개선됩니다.

두 번째 내수경제가 활성화되는데 기여합니다.



그렇다면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자격은 어떻게 될까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자격 조건이 있나요?에 대한 답변으로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의 참여대상은 중소기업의 모든 근로자이며, 별도 자격 조건(고용형태, 소득수준 등)은 없습니다. 다만, 기업 대표자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절차는 위 사진과 같습니다. 먼저 온라인을 통해 참여신청을 합니다. 그리고 참여기업 확정안내가 한국관광공사로부터 떨어집니다. 그 후 참여 근로자 정보를 입력하고 가상계좌로 분담금을 입급합니다. 그러면 한국관광공사에서 정부지원금 추가 적립을 1인당 10만원을 해줍니다.


그 후 근로자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전용 온라인몰에서 적립받은 40만원 포인트로 국내여행 관련 상품을 구입하고 휴가를 즐기시면 됩니다.

5월 30일 목요일부터 모집 완료 시까지 모집을 한다고 합니다. 서두르시길 바랍니다.

참여기업에는 혜택도 있습니다. 바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기업 인증서를 발급해 줍니다. 또한, 정부인증 가점이 부여됩니다. 마지막으로 우수 참여기업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2019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자격 안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