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모음


오미자 효능 부작용 알고먹자 (간단)



오미자는 중국과 일본에서도 많이 나지만 대한민국에서 자란 것을 최고로 친다고 합니다. 오미자는 우리나라 어디서든 만날 수 있는 갈잎 덩굴나무입니다. 약용으로도 수요가 많기에 조선시대 이전부터 밭에서 키웠으며, 경북 문경 등에서는 대량으로 재배하는 곳이 많습니다.


오미자 효능 에 대해서는 포스팅에 다 적기 힘들 정도로 많은데요. 특히 조선왕조실록에서는 오미자탕을 임금에게 올릴 정도로 오미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그럼 오미자 효능 부작용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미자 효능


1.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오미자에는 비타민 B1, B2, B3가 함유되어 있고 그 양은 블루베리, 사과에 비해 엄청난 양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오미자가 내는 신맛의 경우 신장과 폐에 좋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및 집중력 강화에 효과적이며 무기질이 풍기하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숙취 해소에 좋고 간기능을 강화해 줍니다.

오미자에는 철과 인, 그리고 시잔드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잔드린 성분에 의해 간 기능이 강화되고 간질환도 개선된다고 합니다. 오미자가 간 기능 개선과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숙취 해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숙취해소 음료보다 그 기능이 더 좋다고 합니다.



3.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습니다.

오미자의 경우 칼로리가 매우 낮은 식품입니다. 주로 오미자 차 형태로 많이 섭취하기 때문에 수분 섭취를 도와주고 몸의 밸런스를 조절해 줍니다. 따라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4. 눈 건강에 좋습니다.

오미자의 효능 중 눈 건강과 관련된 것도 있습니다. 눈의 시력을 좋게 해 줍니다. 근시, 원시 등에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5. 정력 강화에 좋습니다.

오미자를 섭취하면 양기가 강화된다고 합니다. 정력 감퇴에 효과가 좋다고 하니 많이 섭취해야 겠습니다. 이로 인해 피로회복도 더 좋아질 수 있겠네요.



오미자 효능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미자 차를 그냥 맛으로만 먹어왔는데 효능을 직접 알고나니 이제는 건강을 위해서라도 먹어야 겠네요. 그럼 오미자 부작용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미자 부작용


오미자는 사실 별다른 부작용이 없는데요. 하지만 모든 음식이 그렇듯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한다면 건강에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오미자의 경우 따뜻한 기운을 갖고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은 소량만 섭취하거나 가급적 섭취를 피해주는 것이 좋겠네요.


또한, 염증이 심하거나 다른 질병을 앓고 있는 분들 또한 의사나 전문가와의 상담 후 섭취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미자를 섭취해 보고 이상 증상이 온다면 바로 병원에 가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오미자 효능 부작용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정말 좋은 효능을 가진 오미자 이제는 맛있는 오미자로 다이어트도 하고 건강도 지켜야 겠네요. 오미자 부작용은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지 마시고 이상증상이 오면 꼭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