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모음


민들레 효능, 부작용

민들레는 어디서든 볼 수 있는 흔한 식물입니다. 특히 4월~5월에는 들판 어디서나 혹은 산에 가면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도 그 꽃이 이쁘고 이름까지 이뻐 민들레를 좋아합니다. 정말 이쁜 이 꽃은 보기에도 좋지만 음식으로 먹기도 합니다. 즙을내서 먹기도 하고 차를 끓여 먹기도 하며 김치를 담궈 먹기도 합니다. 


특유의 쌉싸름한 향이 있기 때문에 그 향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오늘은 민들레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민들레 효능

첫 번째 민들레 효능으로 노화를 방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민들레를 섭취하면 체내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다른 질병까지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두 번째 민들레 효능으로 면역력 증진에 좋습니다.

민들레에는 비타민류가 많이 함류되어 있고 이눌산이라는 물질이 있습니다. 이는 면역력 증진에 아주 좋은 효과를 지닌 성분입니다. 대부분의 질병의 시작은 바로 면역력이 떨어지는데서 비롯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한 대책으로 면역력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민들레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세 번째 민들레 효능으로 혈관건강 강화에 좋습니다.

혈관건강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물질이 있습니다. 바로 콜레스테롤입니다. 이 콜레스테롤이 혈관내에 쌓이게되면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지 못하기 때문에 각종 혈관계통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민들레를 꾸준히 먹으면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관건강을 개선해줍니다. 따라서 대표적인 혈관질환인 동맹경화나 심근경색 등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나는데 도움을 줍니다.



네 번째 민들레 효능으로 간 기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다들 간기능 보조식품의 성분으로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을 들어보셨을거라 생각됩니다. 민들레에는 이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숙취해소나 독소해소,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간 건강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민들레 부작용

하루에 적당량 이상을 복용할 경우 복통을 동반한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민들레는 꽃이기 때문에 알러지 반응이 있는 분들은 섭취를 자제하셔야겠습니다. 


또한, 식용 민들레를 드셔야지 길거리나 들에 있는 민들레를 그냥 섭취하시면 오히려 해가될거라 생각됩니다. 생으로 먹으려면 조금 거부감이 들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차로 끓여 드시는 방법이 드시기 편할거라 생각됩니다. 민들레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1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