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모음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스승의날인 15일부터는 카드사의 콜센터나 자동응답시스템을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바업이 열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월 14일 행정안전부는 카드사들과 자기자신인증방식과 개인지식이용 동의, 재난지원금 처리 유의확인 등의 약관에 대한 협의절차를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으로 전화신청도 가능하게 됐습니다고 밝혔습니다. 정부긴급재난보조금 신청 카드사 콜센터는 신한, KB국민, 삼성, 현대, 우리, 비씨, 하나, 롯데, NH농협카드 등입니다.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잘 따라서 꼭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정부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통해 신속히 지급하기 위하여 지난주 283만명에게 현금을 지급한 데 이어서, 요번 주부터 카드사의 홈페이지와 앱으로 internet신청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에 internet으로 신청한 사람이 4일간 7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금방 따라하실 수 있는데요. 



요번주까지는 요일제로 신청하고 16일부터는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따라 요일 구분 없이 24시간 신청이 가능해요. 단, 오후 11시30분부터 다음날 새벽 0시30분까지 시스템 검토 시간은 제외됩니다. 시간과 요일 잘 확인하시어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따라 완료하시길 바랍니다.




18일부터는 은행창구를 방문해 재난지원금을 카드에 충전하거나,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보조금을 선불카드나 상품권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통해 신청한 혜택은 특별히 선불카드의 경우 신용·체크카드 충전금과 이용처가 같아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편 신용카드 이용시 1만원 이상 결제한다면 5%를 할인해주거나 일정 비율을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업종이나 가맹점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혜택은 잘 알아보시고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함께 기억해두시면 좋겠네요. 긴급재난지원금으로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니 정말 좋은 소식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할인 혜택을 주는 경우 할인된 금액만큼만 긴급재난지원금이 차감된다고하니 사용자 입장에서 정말 좋은 소식입니다.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통해 받은 금액 중 1만원을 결제했더라도 실제 차감액은 1만원에서 5%가 할인된 9500원이 된다고 하니 기억해두시면 좋겠네요.




카드사들이 정부 지침에 따라 금일부터 전화로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통해 받는다고 합니다. 상담원이 전화를 받는 콜센터와 자동응답시스템인 ARS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신청할 수 있어요.




카드사 콜센터에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이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부 카드 기업는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거나 예약을 받기도 해요.




자동 응답시스템인 ARS로는 거의 하루 종일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이 가능해요. 그동안 온라인이나 모바일로만 재난보조금 신청을 받으면서 노인 등 일부 계층은 보조금을 신청하기 쉽지않습니다는 지적이 나왔어요.




또 신청자가 실수로 기부를 하는 일도 많았어요. 이 때문에 카드사들에 전화로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이 쏟아졌어요.




전화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사용한다면 상담원의 설명을 손수 들을 수 있어요.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신청할 때보다 방식이 더 어렵지않아지고, 실수로 기부를 하는 일도 줄어들 걸로 보이에요..



카드사들은 주말에도 콜센터와 ARS를 통해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받기로 했어요. 정말 편리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네요. 많은 분들이 이 소식을 접하고 편리하게 지원받길 바랍니다.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