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모음

부탄가스 버리는법

야외에서 음식을 해먹을 때 버너를 사용한다면 아무래도 부탄가스도 사용하게 됩니다. 부탄가스는 사용할 때에는 편리한데 사용하다보면 금방 다 떨어져 새걸로 교체를 해줘야하죠. 가족들과 친구들과 연인과 고기를 구워먹거나 야외에서 라면을 끓여먹을 때에는 아주 편리한 버너와 부탄가스이지만 다 쓰고나서 버릴 때에는 고민이 들기 시작하죠. 이걸 어떻게 버려야 할지 고민이 되기 시작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부탄가스 버리는법에 대해 아래에서 함께 확인해보시죠.




우리나라는 부탄가스 사용량이 아주 많은 나라입니다.



사실 대한민국의 부탄가스 사용량이 많지만 아주 안전한 제품인 것만은 아니에요. 부탄가스는 내압이 법적 기준치보다 높기 때문에 가스가 샐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사용시 주의를 기울여서 잘 사용하고 부탄가스 버리는법을 잘 숙지해서 그에 맞게 행동해야 안전하고 재밌는 야외활동을 지속할 수 있어요.



특히 부탄가스 사용량이 많아지는 여름철에는 고온인 기온 탓에 조금만 부주의하게 사용하더라도 위험한 상황이 연출될 수 있고 부탄가스 버리는법을 잘 모르고 그냥 버릴 경우 고온에 노출된 탓에 폭팔할 위험성도 더해질 수 있어요. 그렇다면 안전하게 부탄가스 버리는법은 어떤 것이 있을지 아래에서 함께 확인해보시죠.





안전하게 버너에 부탄가스를 넣어 사용하려면 버너보다 큰 냄비나 불판은 사용을 금해야합니다. 



실내가 아닌 야외에서만 사용을 권하며 야외라고해도 바람이 불어 박스 등으로 너무 감싼 상태로 사용한다면 위험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해요.



사용할 때에는 주의를 기울여서 잘 사용을 하지만 다 사용하고 나서 처리에 대해 안전하지 못한 방법을 행하는 경우가 많게되요. 그렇다면 안전하게 부탄가스 버리는법은 어떤 것이 있을지 아래에서 함께 확인해보시죠.





먼저 잔여 가스를 빼주는 것이 중요해요.



다 사용하고 나서 남은 부탄가스를 거꾸로 세워 가스가 나오는 부분을 살짝 눌리게 하면 잔여 가스를 쉽게 뺄 수 있어요.



그렇게 거꾸로 세워서 잔여가스를 다 뺀 부탄은 이제 버릴 준비가 50%된 상태입니다. 안전하게 부탄가스 버리는법 마무리 작업에 대해 아래에서 확인해보시죠.




이제 버리기 직전 단계인 부탄가스 버리는법 마무리로 부탄에 구멍을 내줘야해요.



구멍을 낼 때에는 못과 같이 금속을 이용할 경우 자칫 금속끼리 부딪히면서 스파크가 튀어 위험한 상황이 연출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합니다. 부탄가스 버리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겁고 안전한 야외활동 하시길 바랍니다.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법주차 과태료 조회 방법  (0) 2019.11.17
컴퓨터로 모바일게임 하는법  (0) 2019.11.16
수능 선물 추천  (0) 2019.11.13
수능 도시락 추천  (0) 2019.11.12
수능 시계 규정 안내  (0) 2019.11.1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