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모음

현금영수증 조회

2020. 1. 16. 13:24

현금영수증 조회

현금을 사용한다면 꼭 챙기셔야 하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현금 사용에 대한 증빙자료인 현금영수증입니다. 카드를 사용해 결제를 한다면 사용 내역이 바로 등록이 되겠지만 현금을 사용할 때에는 현금영수증 발급을 하지 않으면 누가 사용한건지 모르게되죠. 오늘은 현금영수증 조회에 대해 아래에서 함께 확인해보시죠.



현금영수증 조회는 홈택스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이나 네이버같은 검색엔진에서 현금영수증 조회를 검색해주세요. 사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할 것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홈택스를 검색하셔도 현금영수증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바로가기를 첨부하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현금영수증 조회 바로가기




현금영수증 조회에 앞서 현금영수증 제도란 무엇인지 간략하게 알고 넘어가겠습니다. 




현금영수증 제도란 소비자가 현금과 함께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카드, 휴대폰번호 등을 제시하면, 가맹점은 현금영수증발급장치를 통해 현금영수증을 발급하고 현금결제 건별 내역은 국세청에 통보되고 이 현금영수증 조회도 가능한 제도입니다.



현금결제 흐름도는 위 화면과 같으니 현금영수증 조회에 앞서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현금영수증 이용 시 혜택


근로소득자와 사업자의 현금영수증 이용 시 혜택도 조회해보시는 것이 좋겠죠. 위 화면과 같으니 한 번 읽어두시면 좋겠네요.



마찬가지로 사업자 현금영수증 혜택 조회화면입니다. 위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현금영수증 조회를 어떻게 하는지 아래에서 함께 확인해보시죠.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상단에 있는 메뉴 중 조회/발급을 선택하면 위 사진처럼 현금영수증 조회라는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이 현금영수증 조회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현금영수증 조회 메뉴 안의 세부 항목이 나타나게 됩니다.



위 사진에 나와있듯이 현금영수증 조회 세부 항목이 여러 가지 나타납니다. 이 중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면 되지만 지금 이 글을 보는 분들은 사용내역(소득공제) 조회를 선택하시면 현금영수증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라는 제목과 함께 위 사진처럼 나타나는데요. 국세청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한 점 알고 계시는 것이 좋겠네요. 그럼 어떤 방식으로 현금영수증 조회가 가능한지 아래에서 함께 확인해보시죠.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방법



저는 월별 조회를 통해 2019년 4월에 발급한 현금영수증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직관적으로 나타나 있기 때문에 아주 간단하게 현금영수증 조회가 가능한데요. 조회 기간을 선택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현금영수증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012345678910


연말정산 시즌이 진행되고 있다보니 많은 분들이 현금영수증 조회가 궁금할 텐데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의 일환으로 많은 편의 서비스들이 제공되고 있으니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현금영수증 조회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현금영수증 조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