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모음

부추 효능, 부작용


겨울철 생각나는 따뜻한 국밥집에 가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반찬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부추인데요. 국밥에 부추를 넣어 먹기도 하고 그냥 반찬처럼 먹을수도 있는 팔방미인이 아닐까 생각 되네요. 뿐만 아니라 부추를 김치로 만들어서 먹으면 입맛을 돋구어 주기 때문에 정말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어요. 오늘은 한국인이 사랑하는 부추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아래에서 함께 확인해보시죠.



경상도에서는 부추를 정구지라고 불러요.

부추 효능

첫번째 부추 효능으로는 남성 정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부추 효능 중 정력에 관련된 것이 빠질 수 없겠죠. 부추는 정력과 기력에 좋다고 하여 기력초라고 부르기도 할 정도인데요. 부추의 강인한 생명력과 함께 그 따뜻한 성질이 마치 증명이라도 해주는 듯 합니다. 부추를 먹을 때 씻는 시간을 짧게 가질수록 정력과 기력에 더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그래도 깨끗하게 씻어 드셔야해요.



두 번째 부추 효능으로는 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부추를 간의 채소라고 할만큼 간 건강과 관련이 깊은데요. 부추는 간 기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는 부추에 함유된 성분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술을 마시고 해장을 할 때 부추를 잔뜩 넣는 국밥을 먹는 것이 바로 이런 이유일까요?



세 번째 부추 효능으로는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부추에는 비타민A와 함께 비타민B 군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기타 채소와 비교해도 비타민 뿐만 아니라 다른 영양소가 빠지지 않고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에 좋은 식품이죠. 부추를 비타민의 보고라고 부르기도 한다네요.


네 번째 부추 효능으로는 항산화 작용에 뛰어납니다.




부추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물질인데요. 항산화 물질은 체내에 있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죠. 부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항산화 작용을 도와 체내에 활성산소가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요. 결국 항산화 작용이 잘 일어나면 노화 방지와 함께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섯 번째 부추 효능으로는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부추 효능 중 피를 맑게 해주는 것도 빼먹을 수 없죠. 피가 맑아지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부추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것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율을 높여주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부추 부작용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도 과하게 섭취하면 해가될 수 있어 주의 하셔야 하는데요. 부추 또한 과다 섭취 시 배탈 증상이 올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겠네요. 위가 예민하거나 위장병이 있는 분들은 섭취에 특히 주의 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01234

국밥에 넣어 먹거나 반찬으로 그리고 김치로도 먹으며 부추전을 해먹으면 맛이 일품인 부추 효능에 이렇게 좋은 사실들이 있는줄은 상상도 못했네요. 이제는 부추를 맛과 건강을 함께 잡는다는 생각을 하면서 즐겨야 겠네요. 하지만 부추 부작용에 주의하면서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 잊이 말아야해요. 부추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추차 효능, 부작용  (0) 2020.01.10
연근 효능, 부작용  (0) 2020.01.09
아스피린 효능, 부작용  (0) 2020.01.07
밀크씨슬 효과, 부작용  (0) 2020.01.04
엉겅퀴 효능, 부작용  (0) 2020.01.03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